회원 가입 약관

이용약관

 

목적
이 약관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운영하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쇼핑몰 (이하 "쇼핑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①"쇼핑몰"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①"쇼핑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쇼핑몰"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쇼핑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쇼핑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변경
①"쇼핑몰"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가 정하는 업무
②"쇼핑몰"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쇼핑몰"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쇼핑몰"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①"쇼핑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쇼핑몰"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가입
①이용자는 "쇼핑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쇼핑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모든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여야 하나, 그러하지 아니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탈퇴 자격상실
①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몰"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쇼핑몰"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쇼핑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①"쇼핑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쇼핑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 구매신청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매 신청을 합니다.
1.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결제방법의 선택
4.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동의, 마우스 클릭) 

 

10 계약의 성립
①"쇼핑몰"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품 및 가격 정보 오기, 상품재고 소진 또는 상품의 시장 가격이 급격한 변동이 있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홈페이지"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1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가상계좌이체
3. 실시간계좌이체
4. 무통장입금 

 

12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취소
①"쇼핑몰"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합니다.
②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13 배송
①"쇼핑몰"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②배송 비용은 3만원미만 구매 시 별도의 배송비가 부과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배송입니다.
③"쇼핑몰"의 제품 재고상황, 원격지 배송, 공휴일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이한 이용자의 손해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배상합니다. 단,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것은 예외로 합니다.
④"쇼핑몰"에서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14 환급, 반품 교환
①"쇼핑몰"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보호
①"쇼핑몰"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 수집항목
1) 필수항목
- 개인식별정보 : 이름, IP
- 물품 배송, 제품 서비스 : 주소, 연락처, 이메일
 

(2)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정보 수집
- 고객센터의 문의 사항을 통합 수집
- 상담게시판을 통한 회원정보 수집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합 자동 로그 수집

②"쇼핑몰"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쇼핑몰"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쇼핑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6 쇼핑몰 의무
①"쇼핑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쇼핑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쇼핑몰"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쇼핑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7 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8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쇼핑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9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와 연결사이트간의 관계
①연결 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말합니다.
②"쇼핑몰"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쇼핑몰"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쇼핑몰"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저작권의 귀속 이용제한
①"쇼핑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쇼핑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1 분쟁해결
①"쇼핑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콜센터(TEL.1666-3037)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쇼핑몰"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쇼핑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2 재판권 준거법
①"쇼핑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②“쇼핑몰”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구분

이용목적

회원 가입 및 관리

본인식별, 가입의사확인 등 서비스 제공

상품 배송

주문 물품 배송 업무

1:1문의

상품 및 배송에 관련 답변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법령의 규정과 고객님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 보유합니다. 회사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수항목

 

구분

수집항목

보유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아이디, 패스워드, 이름, 사업자명,

사업자 등록 번호, IP,
 이메일, 휴대전화

회원 탈퇴 시

상품 배송

이름, 주소, 연락처(휴대 전화), 이메일

구매 확정 후 즉시

1:1문의

이름, 연락처, 이메일

답변 완료 후 즉시


2) 선택항목

구분

수집항목

보유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임직원 여부,
사번, 추천업체, 추천인 

회원 탈퇴 시

 

3)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정보 수집

- 고객센터의 문의 사항을 통한 수집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합 자동 로그 수집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수집, 보유하고있는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님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취급 위탁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기관 및 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및 이용기간

㈜오피스디포코리아

쇼핑몰 상품공급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롯데글로벌로지스(주)

택배(상품배송)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나이스평가정보(주)

본인인증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나이스페이먼츠(주)

쇼핑 결제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엔젤위드

콜센터,고객상담센터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포비즈코리아

문자발송

이용목적달성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